티스토리 뷰

 

아이폰 광고차단 앱 '유니콘' for safari browser (iOS)

스마트폰으로 포털에서 뉴스 기사를 읽으려고 본문으로 들어갔다가 광고 이미지가 화면의 대부분을 가려 읽기를 포기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특히 인터넷 미디어에서 제공하는 스포츠연예 기사에 이런 광고가 심하다. 기사 내 텍스트와 사진을 광고가 다 가려버린다. 손을 잘못 놀리면 이상한 사이트로 강제 접속되는 경우도 당하게 된다. 

 

이런 불편을 해소시켜주는 유용한 광고차단 앱 '유니콘'을 소개한다. 

아래에서 유니콘 사용 전과 후를 비교해 보자. 광고가 얼마나 심한지 아래로 내려가기 위해 스크롤을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하다. 

 

유니콘 앱은 굉장히 심플하다. 앱 설치 후 실행하면 스플래시나 특별한 홈 화면도 없다. 

광고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하단 탭 바에서 기본설정으로 이동 후 '광고/개인정보 수집 차단'을 활성화 시키면 끝이다.  

 

혹시 사용하다가 광고가 다시 나타나면 아이폰 '설정'으로 들어가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면 된다.

☞ 아이폰 설정 ▶ Safari ▶ 콘텐츠 차단기 ▶ 유니콘 활성화

 

기사를 읽을 때 광고가 사라졌다는 편리함 만으로 만족스러워서 앱의 다른 기능은 알아보지 않았는데 이번에 앱을 자세히 살펴보니 리소스를 잡아먹는 웹폰트와 이미지, 스크립트 차단 기능도 있다. 

이미지를 비롯한 이런 불필요한 요소들을 차단함으로서 데이터도 절약될 것이다. 

 

개발자 설명에 따르면 광고를 차단하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다. 

  • 국내 TOP 500위 모바일/PC 사이트
  • 국내 커뮤니티, 언론사, 포털, 블로그, 광고대행사

자기가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광고차단이 되지 않는 경우 '블랙리스트' 메뉴에 직접 등록할 수 있다. 반대로 광고를 보아도 좋은 사이트의 광고가 차단되는 경우 '화이트리스트' 에 등록하면 된다.

 

유니콘 앱은 설치만 해두면 왠만한 사이트에서 광고가 차단되지만 가끔 한번씩 앱을 실행해 주는 것이 좋다. 차단 DB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