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 송금 서비스 '토스' 앱 탐구 3편!

이번에는 계좌번호를 모르는 경우 휴대폰번호로 송금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해보았다. 

 

1. 휴대폰번호로 송금하기 

보낼 금액을 입력 후 '받는 분'을 탭하면 [연락처 선택] 화면이 나타난다. 연락처 선택을 처음 이용할 경우 연락처 접근 허용 절차를 거친다. 계좌번호를 알고 있다면 상단에서 [계좌번호 입력]을 이용한다. 계좌번호로 송금하는 방법은 1편을 참고하기 바란다. 

연락처 선택에는 1)검색과 2)직접입력의 2가지 방법이 있다. 

 

연락처는 이름과 전화번호 등으로 검색 가능하다. 연락처로 검색한 경우 실명확인 팝업을 거치게 된다. 여기서 실명을 정확히 입력해야 정상적으로 송금이 된다. 직접입력은 휴대폰번호와 이름을 직접 입력할 수 있다. 연락처에 없는 휴대폰번호로 송금 시 이용한다. 

 

보낼 금액과 받을 사람을 입력하고 나면 메세지를 작성하고 하단 '보내기'를 탭한다.

그러면 송금암호 입력 후 이체가 완료된다. 

참고로 돈을 보낼 은행과 계좌번호, 금액이 적혀있는 문자메시지를 받았다면 문자메세지를 복사하고 토스 앱을 실행시켜 보자. 아주 편리한 기능이 작동한다. 보낼 금액, 받을 계좌 정보가 한번에 샤-샥 입력된다. 이 기능은 다음편에서 자세히 탐구할 예정이다.

 

 

2. 받은 사람은 어떻게 자신의 계좌로 입금 받을까?

보내는 사람이 토스로 송금하면 받는사람에게 문자 메시지가 도착한다. 메시지의 링크를 탭하면 브라우저가 열리고 토스로 접속한다. 토스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앱 설치 없이 바로 받기'를 탭하고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입금이 완료된다. 

 

모바일뱅킹으로 접속해서 확인해 보았다. 보낸사람에게는 상대가 받았다는 푸시 알림이 도착한다.

 

모바일 송금 '토스' 앱 탐구! 다음편에는 계좌번호가 적힌 문자메세지를 복사해서 간편하게 송금하는 기능, 계좌일시 정지 등 기타 유용한 기능들을 탐구할 예정이다.

 

관련 글

모바일 송금 '토스' 앱 탐구 (1) 인증서 없이 모바일 송금하기

모바일 송금 '토스' 앱 탐구 (2) 서비스 가입, 결제계좌 등록

모바일 송금 '토스' 앱 탐구 (3) 계좌번호 없이 휴대폰번호로 모바일 송금

모바일 송금 '토스' 앱 탐구 (4) 유용한 기능 3가지 -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