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뮤직 앱 탐구 6편! 그동안 앱의 각 부분을 나누어서 탐구해 왔는데, 이번 편에는 이 거대한 앱의 전체메뉴와 메뉴별 화면을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전체를 먼저 정리하고 부분을 탐구하는 방식이 아니라 거꾸로 진행했다. 이런 거대한 앱에서 사용자는 모든 것을 알 필요가 없다. 필요한 기능 위주로 사용하면 된다. 앱을 실행해서 첫 화면에 보이는 것에서 내가 하려던 것이 해결되면 더 찾을 필요가 없다. 앱을 사용하다가 무언가 필요성이 느껴지면 그때가서 찾는다. 그래서 내가 네이버뮤직 앱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들 위주로 먼저 보았다. 그러나 이제는 전체를 정리하며 마무리할 때가 왔다.

 

전체메뉴를 펼쳐보면 '자주쓰는메뉴' 설정이 있다. 이 기능 있어야할 정도로 메뉴의 갯수가 많다. 무려 18개다. 잘 안쓰는 메뉴는 빼고, 원하는데로 순서를 바꿔놓으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것 같다.  

 

1. 기본메뉴


 

 

 

매거진은 글의 상세화면으로 들어가면 별도의 탐색창이 나타나는데 네이버뮤직 모바일웹과 연동되는 것 같다.

 

 

2. 마이메뉴 화면

다음은 마이메뉴인데 이런 메뉴도 있다.

  • iPod 음악
  • 네이버 클라우드 음악

아이폰 기본 음악 앱을 실행시킬 필요가 없고,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해 놓은 음악을 듣기위해 다른 앱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된다. 

 

 

 

 

 

네이버뮤직 앱 탐구를 6편으로 마무리 지으려고 했는데 정리를 하다보니 한 편이 추가되었다. 다음 편에서 목록화면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관련 글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1) 시작화면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2) 플레이어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3) 재생목록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4) RADIO 서비스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5) 시작페이지, 마이페이지, 음악검색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6) 전체메뉴

모바일앱 탐구 - 네이버뮤직 앱 (7) 목록화면 -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