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 

페이코는 나의 모바일 결제에 대한 인식을 바꿔 놓은 서비스이다. 오랜기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폰으로 다양한 일들을 해왔지만 모바일 결제는 하지 않았다. 오래전에 모바일 쇼핑몰에서 결제를 시도했던 적이 있었다. 무언가 앱을 추가로 설치하고, 가입하고, 인증을 하는 과정에서 커다란 짜증을 경험하고, 그 후로 모바일 결제를 이용하지 않게 되었다. 

폰으로는 고르기만 하고, 결제는 PC에서 했다. 사실 PC를 부팅시켜서 결제를 하는 것도 매우 번거로운 일이었다. 인증서가 담긴 USB를 찾아 꽂아야 하고, 액티브X 업데이트 창은 수시로 떠서 불편하게 했다. 그런데 페이코를 알게된 후로 온라인 결제가 쉬운 일이 되었다. PC와 스마트폰 모두에서 아주 편해졌다. 

 

몇 달전 광고를 통해 페이코를 알게되고, 자주 이용하는 알라딘 쇼핑몰에서 결제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되자 페이코로 결제를 해봤다. 처음에 회원가입하고, 카드를 등록하는 과정은 귀찮았지만 5천원 할인의 유혹 때문에 귀찮음을 감수했고 첫 결제를 마쳤다. 그 후로 알라딘 결제과정은 너무나 쉬워졌다. 알라딘 뿐아니라 페이코를 결제수단으로 채용한 모든 쇼핑몰에서 결제가 모두 편해졌다. 더불어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쇼핑의 전 과정을 모두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인증서를 찾지 않아도 되서 PC에서도 편해졌지만, 그것보다 더 좋은 것은 그동안 할 수 없었던 모바일 결제까지 할 수있게 된 것이다. 그것도 아주 간편하게. 

 

페이코 탐구 1편에서는 알라딘 모바일 쇼핑에서 페이코로 결제하는 과정을 탐구했다.

 

페이코에 회원가입을 하고,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해 놓으면 위와 같이 간단한 절차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위 과정 중에서 '페이코 로그인' 단계도 사전에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생략된다. 

 

페이코는 웹과 모바일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다음 편에서 회원가입과 카드등록이 가능한 페이코 모바일앱을 탐구하려고 한다.

 

관련 글

온라인 간편결제 탐구 '페이코 PAYCO' (1) 모바일 쇼핑 간편결제

온라인 간편결제 탐구 '페이코 PAYCO' (2) 앱에서 카드정보 등록하기

온라인 간편결제 탐구 '페이코 PAYCO' (3) PC 쇼핑몰 간편결제

온라인 간편결제 탐구 '페이코 PAYCO' (4) 웹에서 카드정보 등록하기

온라인 간편결제 탐구 '페이코 PAYCO' (5) 모바일앱 (홈, 내지갑, 가맹점, 이벤트)

온라인 간편결제 탐구 '페이코 PAYCO' (6) 모바일앱, 쿠폰 -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