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진] Todd Moy 



모바일 디자인을 위한 와이어프레임 그리기. 

와이어프레임 스케치에 도움을 주는 디지털 도구가 다양하게 있지만, 종이에 펜으로 그리는 것 나름의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종이 스케치가 컴퓨터로 그리는 것보다 속도가 더디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컴퓨터에 그리다 보면 생각정리 없이 요소를 이것저것을 넣었다 뺏다를 반복하며 무조건 올려놓고 보는 식의 스케치가 되더라구요. 종이를 펼쳐놓고 손에 펜을 잡으면 오히려 손을 잠시 멈추고 윤곽을 어떻게 잡을지, 요소는 무엇을 쓸지, 비율은 어느 정도로 할지 머리속에서 몇 분간 생각을 하게 되고 그걸 선으로 옮기고 하다보면, 오히려 생각이 정리가 되면서 결과물을 만날 때까지의 전체적인 속도는 컴퓨터로만 작업하는 것보다 빠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종이 스케치를 잘 하지 않았던 분들은 종이 스케치 시도하기가 어려우시죠. 그런 분들이 종이 스케치에 도전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도구가 있네요. 미국의 UI STENCILS 라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iPhone Stencil Kit 입니다. 스테인레스 도형자에요. 아이폰의 주요 UI 컴포넌트를 그릴 수 있는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모바일 와이어프레임 그리기에 좋은 것 같아요.



[사진] uistencils.com



아이폰 실물 보다 148% 확대된 크기라고 합니다.





[사진] uistencils.com



아래는 아이패드용 스텐실 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패드 미니를 1:1 비율로 스케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 uistencils.com





[사진] Luca Mascaro 




가격은 29달러이구요. 

구매관련 궁금한 점은 www.uistencils.com 이곳에 방문해보세요.